본문 바로가기

하지정맥류

평촌 하지정맥류, 하지정맥류란?

평촌 하지정맥류, 하지정맥류란?


다리에 푸른 힘줄이 툭툭 튀어나온 경우에는 십중팔구 '하지정맥류'로 판명됩니다.

 

■ 평촌 하지정맥류란?

정맥류의 '류(瘤)'는 '혹'이라는 뜻으로, 정맥류는 이름 그대로 인체의 정맥이 어떤 원인에 의해 혹처럼 확장되고 부풀어오른 것을 말합니다. 정맥류는 보통 보라색 또는 파란색 꽈배기 모양으로 튀어나오는데, 하지(다리)와 발의 정맥에 발생한 것을 '하지정맥류'라고 합니다.

평촌 하지정맥류는 주로 남성보다 여성에게 많이 발생하고 오래 서서 일하거나 임신을 한 경우 많이 발생하며, 서구인에 비해 혈관이 선천적으로 약한 동양인에게 특히 많은 편입니다.



■ 평촌 하지정맥류, 왜 생길까?

정맥은 조직에서 심장으로 혈액을 운받하여 혈액을 순환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그 중 하지(다리)의 정맥은 아래서 위로, 즉 중력의 반대 방향으로 혈액을 운반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 하지의 근육은 수축을 통해 펌프와 같은 작용을 해서 혈액 순환에 도움을 주고, 정맥 속의 얇은 판막이 혈액이 역류하지 않도록 막아줍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정맥의 탄력이 떨어져 확장하게 되고, 판막도 약해져 혈액의 역류가 발생하고 정맥 내부의 압력이 올라가면서 정맥이 확장되어 평촌 하지정맥류가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 평촌 하지정맥류 증상은?

하지정맥류가 생기면 다리의 가느다란 표피정맥이 점점 굵어져 외부로 튀어나온 듯한 모양을 하게 됩니다. 피부가 정맥이 굵어져 피부가 울퉁불퉁해지므로 외관상으로도 보기 흉하지만, 피가 정체되어 다리가 무겁게 쉽게 피곤해지며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또 이런 평촌 하지정맥류를 치료하지 않고 장기간 방치할 경우 그 범위가 점차 넓어질 뿐만 아니라 심한 경우 다리의 혈액순환 장애가 생겨 피부가 썩게될 수도 있습니다.



■ 평촌 하지정맥류 치료방법

증상이 심하지 않을 경우 운동, 체중 감소, 꽉 끼는 옷 입지 않기, 다리 올리고 자기, 장기간 서거나 앉아있지 않는 것 등으로 정맥류를 예방하거나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또 임신 중 발생한 정맥류는 출산 후 호전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증상이 심해지거나 피부의 변화가 나타난다면 반드시 평촌 하지정맥류 삼성흉부외과에 방문해 치료 받는 것이 좋습니다. 평촌 하지정맥류의 치료는 장기간 입원이나 복잡한 치료 과정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통원 또는 단기입원으로 시행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더이상 하지정맥류로 고통받지 마세요!

평촌 하지정맥류 삼성흉부외과에서 치료 받고 예쁜 다리를 되찾으세요!